티스토리 뷰

난 평소 음악을 좋아하고, 노래 부르기 좋아하고, 악기 다루는 걸 좋아한다.
(사실 악기 다룰 줄 아는 건 학창 시절에 배운 리코더가 전부다;;)

그래서 몇 년 전부터 '디지털 피아노를 사야지' 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
가격을 포함한 여러가지 정황상 무리라고 판단되어 정작 실천하지는 못했다.

그러나 요즘...
회사 집. 회사 집. 반복되는 생활.
뭔가 변화가 필요했다.

왠지 내 자신이 우울하고 재미 없게 느껴졌다.
그래서 다니기 시작한 피아노 학원.

어~~렸을 때 체르니 30번 까지 쳤던 피아노 실력이 다 사라지고 없었지만...
내가 외우고 있던 '은파' 란 딱 한 곡을 피아노 강사님께 들려줬다.
별로 잘 치지도 않고 버벅였는데.. 기본적인건 다 패스하자고, 뭐 하고 싶냐고 물었다.
그래서 가요도 한 곡 칠줄 알면 좋을 것 같아서 가요를 치고 싶다고 했다.
어떤 곡을 치고 싶냐고 묻길래 평소에 좋아했던 곡인 김범수의 '보고 싶다' 를 말했더니
바로 그 곡 연습과 코드 공부를 시작하게 되었다.

매주 학원에 가서 연습을 하다 보니 신기하게도 조금씩 실력이 붙는 것이었다!
재미 붙은 김에 이 참에 집에서 연습을 하고자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.


난 성격상 뭘 하나 사려면 작고 값 싼 것 하나라도 여기저기 꼼꼼히 알아보고,
구입기, 사용기도 많이 읽어보고, 마침내 그 물건이 맘에 들게 될 때 사야 직성이 풀린다.
(그래서 무언가를 살 땐 약간의 스트레스도 생긴다. 이것도 병인가;; 덜덜;;)
디지털 피아노는 고가인 데다가 하도 종류가 많아 더 고민되고 선택하기가 힘들었다.

일단 가격대가 너무 싼건 품질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여 80~120 만원 대의 디지털 피아노를
염두해 두었고, 야마하나 카시오 제품 중에서 선택 하기로 폭을 좁혔다.

여기저기 관련 카페에 가입해서 질문하고, 알아보고 해서 마지막으로 추린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.

# Casio
CDP-200
PX-720
PX-800
PX-200

# Yamaha
YDP-160

그 중 디자인과 기능이 모두 내 맘에 든 PX-800을 선택하기로 했다.
디자인은 다음과 같다.



여기 저기서 정보를 얻은 결과 내가 판단한 PX-800 모델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.

- 피아노 덮개가 있어 먼지 등 외부 이물질로 부터 보호 할 수 있다.
  (스테이지형 디지털 피아노에는 덮개가 없는 모델도 있다.)
- 스피커가 외부에 따로 달려 출력면에서 이점이 있다.
  (스피커가 본체에 달려 있으면 출력면에서 아무래도 부실한 면이 있다고 한다.)
- 슬림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.
- (PX-720 모델과 비교하여) USB단자와 SD Card 슬롯이 있어 PC와의 Data 전송이 용이하다.
- 카시오에서 나온 중, 고가 이상의 디지털 피아노는 건반이나 음색이 평균 이상이다.


PX-800 모델은 위 사진과 같이 아래 부분 고동색 가로 바에 스피커가 좌 우로 달려있다.
그리고 내가 보기엔 디자인이 클래식 피아노 형태보다 세련되고 슬림해보여서 맘에 들었다.
2007년 초에 출시 된 모델이지만 최근 출시 모델과 비교하여 기능상 차이점이 별로 없어 보였다.

PX-800 모델에 대해 정보를 확인하다 보니 MBC 예능 프로그램인 '우리 결혼했어요' 에
협찬 중이라고 한다.
나도 나중에 화면을 보니 일명 '쌍추커플' 이라고 불리는 황보-김현중 부부의 집에
PX-800 이 놓여있었다. 왠지 반가웠다;; (아래 사진 참조)



산지 일주일이 지났다. 지금도 내 바로 옆에 고이 놓여 있는 내 소중한 피아노.
열심히 연습해서...
내 결혼식 때 내 아내가 될 사람에게 멋지게 피아노를 치며 축가를 직접 불러주고 싶다.
나 좀 멋진듯? ㅋㅋ ;; (죄송;;)

아래는 내가 디지털 피아노에 대한 구입 정보를 얻으며 참고했던 많은 사이트 들이다.
디지털 피아노를 구매 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시길...

- 디지털 피아노 사용자 모임 : http://cafe.daum.net/digitalpianoug
- 디피사모 (디지털 피아노 사랑) : http://cafe.naver.com/dpuersgroup
- 디지털 피아노 라이프 : http://dgtallife.com/
- 아이캔피아노 : http://www.icanpiano.com/

위 두 카페는 운영자 분들이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달아주시는 맘에 드는 카페이다.
아래 두 사이트는 디지털 피아노 쇼핑몰인데 전화나 게시판 상담을 이용하면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
많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디지털 피아노 구입 시 온라인 쇼핑몰에 나와있는 가격 정보는 거품이 무지 많다.
쇼핑몰에서 구입 시 구입 전 꼭 전화나 게시판 문의로 에누리 요청을 팍팍~ 한 뒤 상담 후 구입하면 훨씬 싸게 구입 할 수 있다.
그리고 현금 일시불로 구매 할 경우 카드 구매시보다 가격을 더 깎아서 살 수 있다.

디지털 피아노가 고가의 물건인 만큼 다들 저렴하게 좋은 물건을 구매 했으면 한다.

댓글